일시 | 2023. 12. 13 (수) 13:00~18:00 |
장소 | 서울시 역삼동 포스코타워 이벤트홀 |
시 간 | 주 제 | 발표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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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:30-14:00 (30‘) | K-센서 중흥에 관한 생각 | 주병권 교수 (한국주도형 K-센서 기술개발사업 총괄책임자, 고려대학교) |
- 금후의 세상은 데이터가 지배합니다. 데이터를 획득하고 연산 처리, 저장하고 데이터들에 의해 시스템이 작동하는 세계에서 데이터 획득의 수단인 센서의 중요성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, 배터리 등에 버금갑니다. - 지금의 센서는 이에 합당하는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죠. 센서가 어떤 자격을 갖추었고 어떤 대접을 받아야 할지,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무엇을 하여야 할지, 화두를 던져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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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:00-14:40 (40') | MEMS 센서 개발 성공 사례 및 사업화 전략 II - 다섯 키워드를 중심으로 | 김용국 대표 (신성사운드모션) |
- 신성사운드모션 마이크로폰 개발현황: 개발 Milestone 및 성공사례, 시장 추진현황 - MEMS 센서 마케팅과 경영 (사업화 전략): 차별화, 트렌드, 부가 가치, 미래 경영, 겸손(열린 마음) - 향후 과제 (사업 확장성) 및 신성사운드모션 소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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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’ | 휴식 시간 | |
14:50-15:30 (40’) | 바이오센서의 현장 진단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화 | 김상효 대표 (필메디) |
- 현재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여러 현실에서 바이오센서 플랫폼이 해결하고자 하는 지향점 - 이를 위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대해 필메디가 이루어 나가는 과정을 중심으로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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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:30-16:10 (40’) | 산업용 영상 센서의 개발 및 사업화 전략 | 남정현 대표 ((주) 센소허브) |
- 국내 전무하였던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용 고품위 산업용 영상 센서의 핵심 기술 확보 과정 소개. - 사업화 경험을 설명하고 우주 항공용으로의 사업 확대 계획 소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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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’ | 휴식 시간 | |
16:20-17:00 (40’) | 자동차& 수송 Ⅰ: 자율주행차 레이더시스 4D 이미징 레이다의 글로벌 사업화 성공사례 |
김용환 대표 (스마트레이더 시스템) |
- 레벨 3+ 이상의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의 주요 센서로 자리 매김하는 4D 이미징 레이다의 소개 및 글로벌 사업화 과정에 대한 성공 사례 공유. - 비모밀리티 분야에서 게임 체인저로서의 레이다의 사업 영역 확장 및 성공사례 공유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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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:00~17:40 (40‘) | 자동차& 수송 Ⅱ: 자동차 수소 센서 수소연료전지차용 MEMS 수소센서 개발 및 사업화(현황과 전략) |
이명진 연구위원 (세종공업 ) |
- 수소경제, 산업동향 및 가치 사실 - 수소센서 산업 동향 - MEMS 화학(수소) 센서 기술개발, 제조 및 성능 평가 소개 - 사업화 현황 |
시 간 | 발표 제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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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:30-14:00 | K-센서 중흥에 관한 생각
주병권 교수, 한국주도형 K-센서 기술개발사업 총괄책임자, 고려대학교 |
14:00-14:40 | MEMS 센서 개발 성공 사례 및 사업화 전략 II - 다섯 키워드를 중심으로 김용국 대표, 신성사운드모션 |
10’ | 휴식 시간 |
14:50-15:30 | 바이오센서의 현장 진단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화 김상효 대표, 필메디 |
15:30-16:10 | 산업용 영상 센서의 개발 및 사업화 전략 남정현 대표, (주)센소허브 |
10’ | 휴식 시간 |
16:20-17:00 | 자동차& 수송 Ⅰ: 자율주행차 레이더시 4D 이미징 레이다의 글로벌 사업화 성공사례 김용환 대표, 스마트레이더 시스템 |
17:00~17:40 | 자동차& 수송 Ⅱ: 자동차 수소 센서 수소연료전지차용 MEMS 수소센서 개발 및 사업화(현황과 전략) 이명진 연구위원, 세종공업 |